top of page
2016년 새로 개발된 삼성 칠러 제품입니다. 기존 공냉식 유니트 제품과 다른점은 냉매를 동관으로 보내어 축열조와 실외기가 한냉동사이클로 이루어져 축열조는 증발기 역할 실외기는 그외나머지 역할을 하는 구조 였습니다. 그러나 칠러 제품은 냉동사이클이 칠러실외기 안에서 다이루어져 시스템이 안정적이며 브라인액이 칠러실외기안에 들어 있는 판형 열교환기를 통해 -15'c로 토출 하게 됩니다. 이 브라인액을 축열조 동배관에 보내어 얼음을 얼리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타회사의 관리하기 어려운 중앙집중식 빙축열 시스템 (냉각탑,관리하기 어려운 냉동기 등)에서 한발짝 앞선 제품입니다.
-samsung 출처
공냉식 유니트란 실외기 안에 응축기라는 구성기기가 있습니다. 압축기에서 나온 고온고압의 기체를 응축기를 통해 중온고압의 액체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응축기에서 열교환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열교환을 할때 공기를 이용하면 공냉식 유니트 물을 이용하면 수냉식유니트라고 말합니다.
페열회수식 유니트제품은 공냉식제품보다 소음이 적고 냉방 효율이 더좋은 실외기입니다. 왜냐하면 공냉식 응축기에서는 실외 온도의 공기를 이용해서 고압고온의 기체를 응축시키지만 페열회수식 유니트는 실온보다 낮은 물로 응축 시키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로 응축시키게 되면 뜨거운물이 생성되어 급탕에도 이용가능합니다.
bottom of page